늑대하면 사악하고 나쁜 동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나쁜 남자를 늑대 같은 남자로 표현합니다. 딸 가진 부모는 딸에게 항상 늑대 같은 남자를 조심해라, 남자는 다 늑대라고 부정적인 시각으로 늑대와 비교합니다. 과연 늑대라는 동물이 사악하고 나쁜 동물일까요?
이와 정반대의 동물로 늑대는 자연계에서 가장 완벽한 일부일처제 상태를 가진 동물 중 하나로 평생 동안 한 짝과만 부부를 이루고 살아가는 극소수의 동물입니다. 수컷 늑대는 자신의 암컷을 위해서 목숨을 걸고 싸우는 유일한 포유류 동물이라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새끼들을 위해서도 목숨 걸고 싸우며, 사냥한 사냥감을 자신 먼저 먹지 않고 암컷과 새끼들에게 먼저 먹으라고 양보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독립한 후에도 종종 제 어미를 찾아와 인사한다고 합니다. 이 정도 되면 늑대 같은 남자는 최고의 신랑감이요 최고의 아버지의 모습이 아닐까요? 늑대는 인간이 먼저 괴롭힐 때 공격하지 인간을 먼저 공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째서 늑대 같은 남자라고 부정적인 표현을 하면서 늑대를 하찮은 인간과 비교하고 있을까요? 이제는 늑대와 비교를 한다면 칭찬입니다. 남자들이 늑대처럼 행동한다면 가정에서 여자들도 자녀들도 행복할 것입니다. 이젠 여자들이여 늑대 같은 남자를 만나야 행복합니다. 늑대와 같은 삶을 살아야 사회가 행복해질 것입니다. 이젠 이런 고정관념도 버리고 바꿔야 행복한 세상이 열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