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음식이든 골고루 먹어야 균형있는 영양으로 건강합니다. 입맛에 맞는 음식만 집중적으로 먹게 되면 영양의 불균형으로 온갖 질병의 근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개가 그래요, 당뇨질병을 가진 분들의 금기 식품은 단것들인데 입에서는 더욱 당긴다고 합니다. 혈압이 높은 분들은 싱겁게 먹어야 하는데 좀 짜게 드시고 계십니다. 체내에서는 먹어서 좋지 않은 식품들을 요구하고 있으며, 본인은 절제하느라 보이지 않게 싸우고 있습니다. 그런가하면 이런 모습이 영적으로도 동일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골고루 먹어야 하는데 말씀을 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예로 어느 분은 사복음서만 일 년 내내 읽고 있습니다. 또 어느 분은 시편만 일 년 내내 일고 있으며, 어느 분은 로마서만 집중적으로 읽고 있습니다.
어느 분은 좋아하는 축복의 말씀만 암기하고 있습니다.성경 66권중 불필요한 성경은 하나도 없습니다. 다 소중하고 귀합니다. 그래서 성경은 창세기부터 읽기 시작하여 마지막 권인 요한계시록까지 적어도 일년에 일독을 해야 합니다.
읽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할 수 만 있다면 소리 내어 읽어보세요. 현대인들은 말하기보다는 문자나 또는 이미지로 대화하려고 합니다. 그럴수록 말수가 줄어들다보면 대화로 소통할 능력이 사라집니다. 인체구조는 많이 활용할수록 발달하고 활용하지 않고 놔두면 퇴화되어갑니다. 언어도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되어갑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있는 떡이라고 하였습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있는 생명의 말씀을 내 입술로 날마다 읽는 우리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